불과 20년 전 드라마나 영화에 보면,
가난한 여자 주인공이 자기 몸을 돌보지 않고 가족을 위해 동분서주하다가 쓰러져 병원에 가면 언제나 의사 역할로 등장하는 의사 선생님이 나와서 남자 주인공에게 열에 아홉은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영양 실조 입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남자 주인공은 그 동안 밝게만 지냈던 여자 주인공을 안타깝게 여기고 더 사랑하겠노라고 다짐하죠.
하지만, GDP(국내총생산 ; Gross domestic product, current prices)가 전세계 13위인 현재에는 드라마에는 사고를 당했으면 당했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단식을 해서 실려 오는것을 제외하면 영양실조로 쓰러져서 병원에 실려 오는 장면들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경제 규모가 커지고, 생활도 나아지면서 모든 것에 있어서 풍족해 진 지금!


너무 많은 섭취로 칼로리와 영양의 불균형으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목숨 걸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시대이지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부족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칼슘"


많은 분들께서 ‘칼슘’ 하면, 나이든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기는 ‘’골다공증’을 떠올리고, 남자이거나 젊은 사람들은 큰 관계가 없는 것으로 생각 하시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2013년 10월 KBS뉴스에서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의 칼슘 섭취가 권장량의 72% 정도로 부족하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2013년 11월 YTN뉴스에서는 영아를 제외한 모든 국민이 칼슘이 부족하고,
남자 보다는 여자, 65세 이상 고령자와 12~18세의 청소년은 하루 권장량의 절반정도만 섭취를 하고 있다고 보도 했습니다.



생각보다 낮은 수치에 놀라셨나요?
칼슘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우리는 유치원, 학교에서 ‘칼슘’섭취가 중요하다는 교육을 받아 왔고,
30~40대가 학교를 다닐 때에는 정부차원에서 ‘우유급식’ 도 진행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칼슘섭취’는 여전히 부족한 상태 입니다.

우리 몸에 칼슘이 부족하면, 발생하는 여러 문제 중 가장 중요한 문제는 “뼈(치아포함)”가 약해 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칼슘 부족은 고령자들에게는 골밀도 부족으로 인한 골다공증을, 청소년들에게는 성장부진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2015년 3월 30일, 국민건강보험에서는 2008년~2013년 이후 골다공증 환자는 연평균 5.6%씩 증가하고 있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13.4배 높은 비율을 차지 한다고 보도 했습니다.

고령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골다공증은 폐경기 이후, 급속한 칼슘 부족으로 생기는 질병으로 골다공증이 위험한 이유는

골다공증 이후에 발생하는 낙상 등의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 입니다.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조사에 따르면 골다공증으로 인한 낙상 등으로 엉덩뼈 골절이 일어난 경우,

사고 발생자의 10~20%가 골절 발생 후 1년 이내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칼슘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이 뿐만은 아닙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in에서는
칼슘은 우리 몸의 근육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칼슘이 부족할 경우, 혈관과 심장에도 영향을 주어 고혈압, 심장병 등을 발생 시킬 수 있으며
신경 훙분을 조절하는 역할과 혈액응고에도 관여해서 칼슘이 부족할 경우 신경이 예민해 지고, 몸에 경련이 일어 나거나 지혈이 되지 않은 경우도 발생 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폐경이나 노년기를 경험하고 있는 고령자 뿐만이 아니라 전 연령에 성별에 관계없이 칼슘이 부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가장 큰 이유는 ‘잘못 된 식습관’과 ‘영양을 생각하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내 몸 속에 Cleanse-Balance-Build가 유지되지 않기 때문 입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패스트푸드의 기름기와 탄산음료는 칼슘의 체내 배출을 활성화 시켜 칼슘 부족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성인의 경우 육류 위주의 식습관, 술/담배, 운동부족 등이 체내 칼슘의 체내 흡수를 막는 주된 원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술/담배나 다이어트로 기름기, 탄산음료 섭취가 상대적으로 적은 20~30대 여성들의 칼슘 부족의 원인은 다이어트를 위해 감행(?)하는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인한 영양소 결핍을 들 수 있습니다.


칼슘 부족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심플한 방법은 음식을 통한 충분한 양의 칼슘 섭취를 하는 것 입니다.
2010년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한국인의 영양섭취기준에 따르면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700~750ml의 칼슘 섭취가 필요하다고 권고하고 있지만… 칼슘의 체내 흡수율은 20~40%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권고 기준치를 맞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고, “내가 먹은 양에 절반도 흡수 되지 않으니, 엄청 먹어야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만, 생각하시는 것보다 많이 힘드실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칼슘을 섭취할 때는 단지 칼슘만 섭취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성분을 함께 섭취 해야 하기 때문에 오로지 음식으로만 섭취를 한다고 결심한다면, 생각하는 것보다 힘들 수 있고, 또 권장량 만큼 제대로 섭취하기도 힘들기 때문 입니다.


칼슘에게는 두 명(?)의 절친이 있습니다.
이 세 명은 떼어 놓을래야 놓을 수 없는 존재들이기 때문에 섭취를 할 때에도 함께 섭취를 해야 흡수를 높이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칼슘의 절친 중 하나인 비타민D는 칼슘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역할, 쉽게 말해 칼슘을 장과 뼈에 흡수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비타민D는 햇빛(자외선)을 통해서 피부에서 형성이 되지만, 이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음식 등을 통해 섭취 해야 합니다.
비타민D의 하루 섭취량은 나이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 이것은 폐경, 고령이 되면서 피부에서 비타민D의 합성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며, 한국인의 하루 비타민D 섭취량 3-5 μg으로 칼슘과 같이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칼슘의 또 다른 절친은 마그네슘 입니다.
마그네슘은 칼슘의 보조인자로 뼈와 뼈끼리, 근육과 근육끼리의 작용을 돕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마그네슘은 코코아, 견과류, 대두 등의 식품성 식품에 많이 함유 되어 있는데, 건강보험공단 건강in에서 이야기하는 1일 권장량은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경향을 보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마그네슘 섭취량에 대한 보고는 50-250 mg으로 다양한데,
보고마다 섭취량의 차이가 난다고 해도 1일 권장량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서 내 몸의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하는 것 입니다.


내 몸의 Cleanse-Balance-Build를 위해서
술/담배 안하고, 인스턴트&탄산음료 먹지 않고, 적당한 운동을 하면서 과일/채소,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 스트레스를 감소 시켜 내 몸의 독소를 제거 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을 몇 일간은 열심히 할 수 있겠지만…
장기간 진행을 하는 데에는 시간적, 공간적, 물질적인 제악이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내 몸 본래의 건강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는 제품 선택으로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점이 있다면,
칼슘제를 비롯한 시중에서 판매되는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이 제품들이 건강을 위해 만들어졌다 하더라도
내 몸의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 시켜 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며, 이것이 제네시스퓨어의 제품이 가지는 차별성 입니다.


1. 액상형태의 천연산호칼슘으로 부담없이 섭취 가능
2. 천연 코랄 칼슘+비타민D+마그네슘+각종 비타민과 70가지가 넘는 미네랄 함유
3. 글루민글루탐산(칼슘PGA)가 함유 되어 칼슘 보충에 도움


이러한 의미에서 제네시스퓨어의 리퀴드코랄칼슘플러스는 높은 흡수율과 부족한 칼슘과 칼슘섭취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근대 건축가인 프랭크 로이드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계속 이렇게 나아가면 인간의 팔다리는 위축되고, 단추를 누르는 손가락만 남게 될 것이다.”


라고 이야기 한 것은 비단, 발전하는 사회와 기술에 따른 지식의 팽배로 인한 부작용을
말한 것임과 동시에
사회와 기술이 발달하면서 등한시 될 수 밖에 없는 자연과 인간과의 균형,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건강과 삶의 Cleanse-Balance-Build가 사라진 삶에 대한 경고이지 않을까 합니다.


제네시스퓨어를 만나고 경험하신 여러분들의 삶에는 Cleanse-Balance-Build, 내 몸 본래의 건강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이 가득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