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동양과 서양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시각)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사람과 세상 겉으로 보기에는 분리 되어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분리 되어 있지 않은 하나 이기 때문에, 분리 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잘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반면, 서양에서는 모든 것은 각각의 원자(ATOM)로 구성 되어 있으며, 이러한 원소들이 융햡되고 분리 되기도 하지만,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개별 개별의 특징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서양의 사상을 설명하는 이론이 원자이론이라면, 동양의 사상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이 음양(陰陽, Yin Yang)이론 입니다.



음양이론은 사람을 포함한 세상은 음(陰)과 양(陽)으로 구분 되어진 하나이며, 이들은 대립적이지만 상호보완적이며, 음과 양이 확장하고 소멸 함에 따라 세상이 움직인다는 이론 입니다.
이러한 세상의 움직이는 힘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세상을 연결하면서 작용하는 기(氣, force) 이며, 음과 양의 네 가지 기운을 생로병사(生老病死) 라 부릅니다.


여기까지 읽은 신 분들께서는 “고윈(Go Yin)과 음양이론이 무슨 관계가 있냐?” 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고윈은 음양이론을 근거로 해 만들어진 제품 이기 때문에, 고윈을 말씀 드리기 전에 고윈의 출발인 음양이론을 말씀 드리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 입니다.

음양이론의 핵심은 둘이지만 하나인 것을 추구하는 ‘밸런스(Balance)’ 입니다.


어찌보면, 유교에서 선비의 중요 덕목이라고 일컫는 중도(中道 ;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으면서 균형을 유지하는 마음)
제네시스퓨어 Cleanse-Balance-Build 철학
도 음양이론과 매우 닮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밸런스가 깨진다는 것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등 내부/외부 자극으로 부터 발생한 독소를 제대로 제거(Cleanse) 하지 못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우리 몸이 내부, 외부 자극에 의한 불균형은 우리 몸의 번 아웃(burn out)으로 이어져 육체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 져 감기에 걸리는 등, 우리 몸의 불균형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우리 몸의 균형이 깨질 수 있는 환절기에 개인 위생, 운동, 충분한 휴식과 함께 신선한 채소, 과일 및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쌓인 독소로 인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쌓인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독소를 만들 수 있는 습관을 개선하여
음양 이론에서 이야기 하는 내 몸 본래의 건강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인 ‘밸런스(balance ;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최근 피부미용이나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알려진 수많은 연예인들이 방송을 통해

‘내 몸의 독소 제거를 위해 해독 주스를 마시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퓨어에서도 건강컬럼 통해 세계적으로 절대 몸매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는 ‘미란다 커’도 꾸준히 해독주스를 마시고 있다는 것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 한다고 알려진 해독 주스의 본질은 제네시스퓨어 철학 중 하나인 Cleanse를 통한 Balance를 잡는 것으로

음양이론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고윈’이야 말로 진정한 의미에서의 ‘해독주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퓨어 웹사이트의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고윈이 제네시스퓨어의 핵심이라고 생각되어지CORE 제품으로 분류 된 이유도 바로 이 때문 입니다.



한 번정도 과음을 해 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과음 후 발생한 신체 리듬의 불균형은 다음 날 가정생활, 직장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

내 몸에 독소가 쌓이고 밸런스가 깨지면, 내 삶의 밸런스 또한 깨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올 가을에는 5,000년이 넘게 우리의 살 속에 녹아 있던 음양 이론이 담긴 고윈과 함께

내 몸의 내 삶의 균형을 찾고, 유지하는 Cleanse-Balance-Build의 삶을 유지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