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다공증 환자 전체중 94%가 여성갱년기(menopause)란 지속되어 왔던 월경이 점점 끝나는 현상을 의미하며일반적으로 40세 이상의 여성에서특별한 원인이 없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이 기간 동안 여성의 난소에서는 여성 호르몬이 거의 나오지 않게 되는데요. 이런 호르몬 환경 변화로 안면홍조, 열감, 성생활장애, 수면장애, 골다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즘 특히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중장년의 골다공증(osteoporosis)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에요.전체 환자는 5년간(2015~2019) 연평균 7.1%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2019년 골다공증 환자가 여성이 94%를 차지했고 남성 보다 16배나 많습니다.(전체 환자 108만 명 중 105만 명(94%)이 여성)   -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2020.12.22 -  105만 명(94%)의 골다공증 환자의 연령대가 바로 50대 이상인데요.이 데이터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골다공증 증상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갱년기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결핍이 큰 요소로 작용하는데요.에스트로겐은 골 형성을 촉진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하지만 갱년기엔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50대 이상 여성에서 골다공증이 나타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에요.  그리고 체내 칼슘이나 비타민D 수치가 낮은 경우 뼈 손실이 더 많아져요.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콩팥에서 비타민D 생산이 감소하고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에 대한 민감도가 감소하여뼈에 구멍이 나고 부서지기 쉽게 되는 골흡수가 증가하게 되어결국 골다공증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직접적으로 여성호르몬제를 진행하게 되면 갱년기 장애 증상을 개선해 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유방암과 난소암 등의 발생률을 증가시키며, 심혈관계 질환 위험성도 함께 높인다고 보고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오히려 몸에 무리가 없고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으로40대 이상의 모든 여성 또는 우리 엄마의 갱년기 건강을 꼭 챙겨주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노니는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이에요.외형은 감자 모양으로 울퉁불퉁한 열매로연두색을 띠고 있다가 익을수록 하얀색으로 변합니다.노니는 치즈와 같은 고약한 냄새와 불쾌한 맛을 느끼게 하는데요~처음 노니 맛을 보신 분들은 놀라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노니는 동의보감에  ‘해파극(海巴戟)- 기운이 바다까지 뻗친다’ 또는‘파극천(巴戟天)-하늘을 찌를 정도의 효능이 있다’ 라고 소개되고 있어서그 만큼 효능이 좋아 노니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노니의 학명은 Morinda citrifolia,항산화 작용이나 면역력 증진, 만성 염증에 좋다고 알려진‘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 노니에는 무려 200종이 넘게 들어있다고 해요. 또한 ‘프로제로닌(proxeronine)’이 함유되어 있어피부재생과 노화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고 ‘스코폴레틴(scopoletin)’도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신이 내린 열매 이라고 하는 노니!정말 다양한 효능들이 있네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변비는 3~4일에 한 번 배변 보는 것조차 힘들고 변을 봤는데도 잔변감을 느끼며, 대변이 딱딱해서 잘 나오지 않고 힘을 지나치게 많이 줘야만 변을 볼 때를 말하는데요. 주변에 변비 걸린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그리고 누가 변비로 병원까지 가나 싶지만매년 60만명 이상이 변비로 병원치료를 받는다고 해요.그만큼 변비는 매우 흔하다는 것인데요~ 그 흔한 변비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대변이 장에 쌓이고 오래 머물면 독소를 뿜어각종 염증을 일으키기 쉬우며 더욱 심각하면 항문에서 피가 나거나 치질이 될 수도 있어요. 평상시 원활한 배변 활동을 위해서는미리미리 배변 습관과 식습관 등을 바꾸시는 게 좋습니다.  아랫배는 항상 따뜻하게 해주시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활동량이 낮으면 장 연동운동 기능이 저하가 되기 때문이에요. 식습관에 있어서는 평상시 물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해줘야 합니다.식이섬유는 음식물 찌꺼기와 수분을 끌어들여 대변부피를 키워 배변을 더 쉽게 볼 수 있게 해줘요. 더욱 효과적으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변비 개선의 한 방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배변 활동 원활에 기능성이 있다고 인정한 원료에는  ‘알로에 전잎’ 이 있어요. 알로에는 일반적으로 피부보습·면역력·소화기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는데, 그 중에서도 알로에 전잎은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에요.알로에 전잎의 ‘무수바바로인’이 대변 수분량을 늘리며, 대장 활동을 활성화해 딱딱해지지 않은 촉감의 좋은 변이 부드럽게 장을 통과하도록 도와줍니다.이런 메커니즘으로 변비 증상을 해소해주는 것이지요. 정해진 섭취량 이상으로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며 배변활동 원활을 위한 일일 섭취량으로 무수바바로인 20~30mg(1일)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변비 탈출에 성공하길 바라며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 인체를 햇빛에 노출함으로써 인체 내 비타민D 합성이 이뤄집니다.코로나로 인해 바깥외출을 자제하여 햇빛에 충분히 노출되지 않는 환경과밖에 나가도 선크림으로 햇빛을 차단해 주니비타민D 합성이 이뤄지지 않아 부족하게 됩니다. 그래서외부로부터 비타민D를 꼭 공급받아야 하는데요~~! 비타민D는 체내에 흡수된 칼슘을 뼈와 치아에 축적 시키는 뼈 건강 뿐만 아니라,흉선에서 면역세포가 생산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면역세포가 분비하는 항생물질의 생산을 촉진시켜준다는 연구 결과를 통해,각종 바이러스 감염증이나 대사질환 질병 치료제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D는 심장, 위장, 뇌, 피부, 면역세포 등여러 장기와 조직에 존재하는 비타민 수용체(VDR)와 결합해 면역력 강화, 질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까지 합니다. 어릴 때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뼈의 밀도가 낮아지고 쉽게 부러지고 휘어지는 골연화증이 나타나며 성장기에 나타나는 경우를 구루병이라고 하는데 다리가 휘어지는 것과 같은 성장장애를 유발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뼈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면역 비타민D를 챙겨주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사람의 장에는 100종류 이상,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습니다.이 균들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먹고 함께 살아가는데, 건강한 장을 유지하려면장내에서의 유익한 균(85%)과 유해균(15%)의 비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즉 장내에 유익균이 많고 유해균이 적은, 바람직한 장내세균총이 자리 잡아야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익균이 많은 장                                          유해균이 많은 장그러나 여러 이유로 인해 정상세균총의 균형이 깨지면,장의 기능을 제대로 못할 뿐만 아니라 설사와 면역능력 저하를 유발하기 때문에 장 건강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는 장에 존재하는데요~장 건강에 늘 관심을 기울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해 장 건강 돌보아 주세요.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