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같은 외부 자극과 함께장시간 운전, 독서, TV,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에 노출되어 있는현대인들의 눈은 쉽게 피로함을 느낍니다.이처럼 볼거리가 많은 현대인의 눈은 혹사 당하고 있죠.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바로 눈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옛말인데요, 오래도록 써야 할 소중한 눈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 눈 건강을 위해서 가급적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 보는 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의 블루라이트는 눈에서 10배나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하기 때문에 눈의 노화를 앞당기게 합니다. 또한 잠들기 전에 핸드폰을 보는 습관은색과 명암을 구분하는 세포에 부담감을 주어 눈에 피로가 오게 하므로 어두울 때 핸드폰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겨울철 자외선은 다른 계절과 마찬가지로 강하게 내리쬐므로 선글라스나 모자로 자외선을 차단해줘야 하는데요!자외선에 노출되면 생성된 활성산소가 수정체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도 섭취하면 좋겠죠?고지베리에는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제아잔틴은 망막 황반 중심에서 매우 중요한 물질이에요!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 위험이 제아잔틴의 낮은 농도와 관계가 있으며, 제아잔틴의 공급이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를 예방하도록 도와준다고도 하며 백내장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고지베리의 과학적 이름은 리시움 바바룸 (lycium barbarum)이며 중국 남부에서 유래되었고 수세기 동안 건강을 유지하고 염증성 질환을 감소시키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피곤해진 눈에 휴식을 주고 영양소를 공급해주세요.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수면의 중요성

    2019.12.05

    평상시, 잠은 잘 자고 계신가요?밤샘 공부하느라, 야근을 하느라, 장기간 운전을 하느라, 아기를 돌보느라 등등수면 부족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교통사고, 산업재해 등 셀 수 없이많은 비극을 초래한 원인이 된 사례가 많았었죠. 결국,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인체는 불안정해진다는 것입니다.그 예로 부족한 수면생활로 인해 생각이 느려지고,기억이 잘 나지 않고, 움직임 또한 느려집니다. 성인이라면 일반적으로 하루 7-8시간의 수면시간이 적절한데요밤에 휴대 전화를 충전하는 것과 같이 몸과 뇌도 재충전을 해야 한다는 거죠.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기억력을 떨어뜨리며긍정적인 감정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더욱 잘 느끼게 해 예민해지기도 합니다.또한 하루의 활동 중 소모된 근육에 회복할 시간이 부족하게 되어몸이 뻐근하며 피곤함을 동반합니다. 여기에 더욱 치명적인 부정적인 현상은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방해하게 되어음식을 먹는 유혹에 빠져 살도 찔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잠만 충분히 자도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지는데 말이죠.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취침 전, 신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카페인, 술, 담배와신경을 흥분시켜 잠드는 것을 방해하는 스마트폰이나 TV 시청을 제한해야 합니다.  영양소적으로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면전반적으로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나타나며,칼슘은 트립토판을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바꾸는데도움을 주는 역할도 해주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멜라토닌 이라는 호르몬은 트립토판으로부터 유래되어 만들어지며,보통 어두울 때 밤 11시~새벽 1시에 분비가 되는데,이 시간에 자면서도 불을 켜놓으면 인체는 빛을 인지해 멜라토닌을 분비하지 않아양질의 잠을 자지 못해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멜라토닌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면 자연수면을 유도하는 작용과지방을 태워주는 아이리신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므로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을 낮춰줍니다. 잠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규칙적인 수면활동은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되며신진대사가 원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규칙적으로 잠자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오메가3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는 하는데, 어디에 좋은지 알고 드시고 계신가요?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간단하게 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는 알파리놀렌산(Alpha-linolenic Acid), DHA, EPA 같은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일컫는 말입니다. 많이 알고 계신, 참치 광고에 머리 좋아진다고 선전했던 그 유명한 DHA도 오메가3의 한 종류죠 ! 몸에서는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을 필수 지방산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며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하면 여러 가지 건강에 해롭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먼저, 알파리놀렌산(Alpha-linolenic Acid)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으로서 체내에서 EPA와 DHA로 전환되는데, 일반적으로 치아씨드, 아마씨유 같은 식물성 유지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채식주의자들은 동물성 오메가-3 지방산 대신에 위에서 말씀 드린 식물성 유지를 통해 부족한 오메가-3 지방산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의 중금속 농축에 대한 염려가 있으신 분들은식물성 오메가3를 먹으면 되겠죠? 그 효능에 있어서 알파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고 혈관 염증 지표 물질들을 감소시켜 주어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많이 들 알고 계신 DHA는 뇌로 직접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영양소 중 하나로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고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치매를 예방하기도 합니다.또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까지 하죠.EPA는 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훨씬 강력하게 낮춰주며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점도도 낮춰줍니다.효능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이에 따라 두뇌발달이 중요한 어린이와 치매를 염려하고 노안이 오신 어르신에게도꼭 필요한 영양소라는 것을 아시겠죠? 특히나 요즘같이 추워진 날씨로 인해 혈관 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드시기에 좋은 영양소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최근 날씨가 추워졌고 이런 갑작스런 온도 변화에 우리 몸은 쉽게 적응하지 못합니다.바로 요즘 같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말이죠.  오르락 내리락 하는 큰 온도 차이에 인체는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 혈관수축 작용을 하며 체온유지를 위해 피를 순간적으로 공급하므로 혈압이 갑자기 상승하게 됩니다.이로 인해 환절기에 심혈관 질환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혈관은 바로 혈류가 흐르는 통로와 그 주위를 둘러싼 것을 말합니다.혈관 내피세포에서는 혈관이 수축과 이완이 잘 되도록 산화질소(NO)를 생성하는데 이 산화질소가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혈관내피 세포에서 산화질소가 생성되게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르기닌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입니다.많이 들어보셨죠? 소장에서 흡수된 이 아르기닌은 혈류를 통해 전신을 순환하면서 내피세포에서 효소 반응을 일으켜 산화질소(NO)로 전환된답니다.  결국, 이 산화질소(NO)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좋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혈관벽을 유연하게 해 동맥경화증을 예방,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등 심혈관지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아르기닌으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 혈관건강을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가을을 흔히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부르죠.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의미인데, 그래서인지 가을이 되면 부쩍 식욕이 왕성해져체중 조절이 어렵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실제로 생리학적으로도 햇빛을 많이 쬐지 못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드는데, 가을이 되면 낮 시간이 짧아지고 밤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식욕과 관련된 세로토닌이 감소하여 식욕이 늘 수 있습니다.  또한 가을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있어 친척들과 옹기종기 모여기름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쉬고 먹고 쉬고를 반복하는데…하물며 추석에 먹는 음식은 칼로리가 높기까지 합니다.활동량은 평상시보다도 줄어들고딱 살이 찌기 좋은 조건이지요. 무더위가 사라진 요즘 날씨는 서늘해지면서 여름 얇았던 옷이 두꺼워지기까지 하니,살이 찌기 제격인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살이 찐 사람들은 예전 날씬했던 체형으로 돌아가기 위해체중조절을 하는 사람들을 보곤 합니다. 날씬해 보이는 사람들 역시 본인의 건강을 위해지속적으로 체중조절을 하시는 분들도 주변에 많이 있죠.  비만은 주로 개인의 생활 습관 문제로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걸어 다니는 것을 싫어하고 누워있는 것을 좋아하며 중간중간 간식과 야식을 먹는 습관 등을 통해 점차 비만이 되어 가는 것입니다.비만에서 벗어나려면 꾸준한 운동과 배가 고프지 않도록 영양균형을 맞추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LEAN & FRUIT & FIBER SHAKE린 & 후르츠 & 화이버 쉐이크다양한 각종 영양소, 식이섬유 및 과일 성분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균형 잡힌 다양한 영양공급, 식이 조절 및 체중 조절에 도움을 드립니다.http://www.livepure.co.kr/item/GS059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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