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면의 중요성

    2019.12.05

    평상시, 잠은 잘 자고 계신가요?밤샘 공부하느라, 야근을 하느라, 장기간 운전을 하느라, 아기를 돌보느라 등등수면 부족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교통사고, 산업재해 등 셀 수 없이많은 비극을 초래한 원인이 된 사례가 많았었죠. 결국,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인체는 불안정해진다는 것입니다.그 예로 부족한 수면생활로 인해 생각이 느려지고,기억이 잘 나지 않고, 움직임 또한 느려집니다. 성인이라면 일반적으로 하루 7-8시간의 수면시간이 적절한데요밤에 휴대 전화를 충전하는 것과 같이 몸과 뇌도 재충전을 해야 한다는 거죠.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기억력을 떨어뜨리며긍정적인 감정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더욱 잘 느끼게 해 예민해지기도 합니다.또한 하루의 활동 중 소모된 근육에 회복할 시간이 부족하게 되어몸이 뻐근하며 피곤함을 동반합니다. 여기에 더욱 치명적인 부정적인 현상은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방해하게 되어음식을 먹는 유혹에 빠져 살도 찔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잠만 충분히 자도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지는데 말이죠.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취침 전, 신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카페인, 술, 담배와신경을 흥분시켜 잠드는 것을 방해하는 스마트폰이나 TV 시청을 제한해야 합니다.  영양소적으로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면전반적으로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나타나며,칼슘은 트립토판을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바꾸는데도움을 주는 역할도 해주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멜라토닌 이라는 호르몬은 트립토판으로부터 유래되어 만들어지며,보통 어두울 때 밤 11시~새벽 1시에 분비가 되는데,이 시간에 자면서도 불을 켜놓으면 인체는 빛을 인지해 멜라토닌을 분비하지 않아양질의 잠을 자지 못해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멜라토닌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면 자연수면을 유도하는 작용과지방을 태워주는 아이리신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므로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을 낮춰줍니다. 잠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규칙적인 수면활동은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되며신진대사가 원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규칙적으로 잠자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오늘은 NAE-8®이 무엇인지 파헤쳐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NAE-8®은 네리움 알로에 추출물(Nerium Aloe Extract)을 말하며 화학적인 용매 없이 순수한 알로에 베라겔을 베이스로 하여 네리움 올렌더 잎의 유효성분을 추출한 물질입니다. 이 공정이 바로 특허 받은 추출기술 NBio-PL2 공정이라 말하며결과물로 알로에베라의 유익한 성분이 그대로 보존되면서 네리움 올렌더의 항산화 효과가 더욱 강화된 천연화합물인NAE-8®이 탄생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 두가지 네리움올렌더와 알로에베라의 식물성분들의 효능들을 살펴볼까요?                                                                                                                                                         네리움 올렌더(Nerium Oleander)는 민간 일상 생활에서사용되었다는 역사적 사실이 고대문헌과 민속학에 1,500년 이상 기록되어 왔습니다. 또한 네리움은 상록관목의 식물로 공해 등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의미한 연구 결과들이 과학 저널에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죠. (Anti-Cancer, Cancer Research, Analytical Chemistry, Journal of Herbal Pharmacotherapy, Biochemical Pharmacology 등 학술지에 연재)                                                                                                                                                   알로에 베라(Aloe Vera)는 많이들 알고 계시죠?진정 효과 및 보습 효과를 갖고 있고 식용으로도 사용되고 있는 식물 입니다. 이 두 가지 식물의 특징만 보아도 피부에 단연코, 이롭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겠죠?이렇게 피부에 유익한 NAE-8®은 올렌더 식물 고유의 유익한 특징과 알로에 베라의 잘 알려진 유익한 특성이 결합한 스킨제품에 활용되는 천연화합물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특허 받은 NAE-8®(협죽도-알로에 혼합추출물)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피부에 전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오메가3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는 하는데, 어디에 좋은지 알고 드시고 계신가요?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간단하게 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는 알파리놀렌산(Alpha-linolenic Acid), DHA, EPA 같은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을 일컫는 말입니다. 많이 알고 계신, 참치 광고에 머리 좋아진다고 선전했던 그 유명한 DHA도 오메가3의 한 종류죠 ! 몸에서는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을 필수 지방산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며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하면 여러 가지 건강에 해롭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먼저, 알파리놀렌산(Alpha-linolenic Acid)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으로서 체내에서 EPA와 DHA로 전환되는데, 일반적으로 치아씨드, 아마씨유 같은 식물성 유지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채식주의자들은 동물성 오메가-3 지방산 대신에 위에서 말씀 드린 식물성 유지를 통해 부족한 오메가-3 지방산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의 중금속 농축에 대한 염려가 있으신 분들은식물성 오메가3를 먹으면 되겠죠? 그 효능에 있어서 알파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고 혈관 염증 지표 물질들을 감소시켜 주어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많이 들 알고 계신 DHA는 뇌로 직접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영양소 중 하나로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고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치매를 예방하기도 합니다.또한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까지 하죠.EPA는 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훨씬 강력하게 낮춰주며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점도도 낮춰줍니다.효능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이에 따라 두뇌발달이 중요한 어린이와 치매를 염려하고 노안이 오신 어르신에게도꼭 필요한 영양소라는 것을 아시겠죠? 특히나 요즘같이 추워진 날씨로 인해 혈관 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드시기에 좋은 영양소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예민해집니다.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팔·다리 등 간지러움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간지러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구 긁어대면 감염으로 피부염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그렇기 때문에 몸에도 보습을 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쉽게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피부가 갈라져 가뭄 든 논바닥처럼 보이죠.외형적으로도 자신감이 없어집니다.몸도 얼굴처럼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한데요.몸에 충분한 바디로션을 발라주므로마른 몸에 단비를 내려주어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발뒤꿈치 경우엔 다른 부위보다 각질이 더 심합니다.그 이유는 발에는 피지선이 없어 피부가 건조하며,우리 몸의 체중이 가장 많이 실리고 신발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다른 부위에 비해 각질이 쉽게 쌓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문지르거나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하기도 하지만 각질층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상처가 생기고 아파서 걷기에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물리적인 제거가 아닌, 근본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먼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잘 불려주세요. 그런 다음발뒤꿈치에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줍니다.마지막으로 랩으로 감싼 후 잠 들면 다음날 발뒤꿈치가 한결 부드러워졌다는 것을 바로 느끼 실 수 있을거에요!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충분한 보습을 해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경험해보세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최근 날씨가 추워졌고 이런 갑작스런 온도 변화에 우리 몸은 쉽게 적응하지 못합니다.바로 요즘 같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말이죠.  오르락 내리락 하는 큰 온도 차이에 인체는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 혈관수축 작용을 하며 체온유지를 위해 피를 순간적으로 공급하므로 혈압이 갑자기 상승하게 됩니다.이로 인해 환절기에 심혈관 질환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혈관은 바로 혈류가 흐르는 통로와 그 주위를 둘러싼 것을 말합니다.혈관 내피세포에서는 혈관이 수축과 이완이 잘 되도록 산화질소(NO)를 생성하는데 이 산화질소가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혈관내피 세포에서 산화질소가 생성되게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르기닌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입니다.많이 들어보셨죠? 소장에서 흡수된 이 아르기닌은 혈류를 통해 전신을 순환하면서 내피세포에서 효소 반응을 일으켜 산화질소(NO)로 전환된답니다.  결국, 이 산화질소(NO)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좋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혈관벽을 유연하게 해 동맥경화증을 예방,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등 심혈관지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아르기닌으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 혈관건강을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