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한낮은 “이게 가을이야? 여름이야?” 할 정도로 덥지만…
아침, 저녁이 선선한 걸 보면 확실히 가을이 오고 있나 봅니다.


가을이 되면… 80%의 여성 분들은 두 가지를 공통적으로 이야기 하죠.


“가을 되니까 입을 옷이 없네.”
“날씨가 건조해지니까, 피부가 푸석해. 보습력 좋은 화장품 장만해야겠어.”


그런 이유에서 8월 말부터 9월은 패션 업계와 화장품 업계의 성수기이기도 합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여성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가을이 되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이 “메이크업” 입니다.


여름에는 덥고,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잘 안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 갖춰서 하시는 분들도 약하게 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을 되면, 계절도 바뀌었거니와 날씨가 선선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할 때 부담이 없고,
여름과는 달리 메이크업을 안 하면 혈색이 없어 보이는 듯한 느낌이 들어 더 갖추어서 메이크업을 하게 됩니다.


또, 여름에는 덥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샤워를 하거나 세수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에 비해 날씨가 선선해 지는 가을철이 되면 귀차니즘이 발동하여 밖에 나가야 할 일이 발생하면 모를까, 집에 있을 때는 세수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여름에는 더워서 안 하고 미뤘던 땀 흘리는 운동들이 추석에 칼로리 폭탄을 맞고 난 다음에는 “꼭! 해야 하는 것” 바뀌게 되면서…

직장 끝나고 메이크업을 한 채로 휘트니스 클럽에서, 요가 센터에서, 골프 클럽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도 많아 집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분들이 건조해 지기 시작한 가을 바람에 피부 상할 것을 걱정하면서 튼실한 기초 화장품을 고려 할 때…
정작 기초 화장의 시작이라 불리는 “클렌저”에 대한 고민이나 고려는 함께 안 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메이크업을 하는 빈도나 강도가 세 질수록 “클렌징”의 중요도는 비례해서 중요합니다.

앞서 닥터의 승부 99회, 111회에서 소개 된 대로 잠을 자고 일어난 후와 운동을 하기 전 “클렌징”은 피부를 위해 매우 중요 합니다.


그렇다면, 내 피부를 위해 어떤 클렌저를 선택해서, 어떻게 클렌징을 해야 할까요?


아무리 피부에 무뇌한인 분들도 ‘여자’라면, 한 번 즈음은 ‘이중세안(double face washing)’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중세안’은 말 그대로 ‘얼굴을 두 번 씻는다’ 입니다.
얼굴을 한 번이 아닌 두 번 씻는 이유는 한 번 씻는 것으로는 피부의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중 세안이라는 말이 최근 몇 십년 사이에 등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이중 세안의 시작은 과거 중세 유럽 때, 100여년 부터 입니다.
귀부인들이 사교파티를 위해 하얗고 화려하게 화장을 할 필요가 있었고, 이것을 지우는데 오일 등을 사용 하였는데…

이것만으로는 완벽하지 않아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클렌저를 필요로 했습니다.
이러한 필요는 우리가 클렌저 제품으로 유명한 유럽의 코스메틱 브랜드의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이중세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피부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이중세안이 중요하지만, 이중셰안이 피부에 100%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한 피부 한다!” 하는 연예인들이 TV에서 피부 관리 비법을 이야기 할 때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것이

“얼굴에 나 있는 솜털까지 느끼면서 살살 부드럽게 클렌징 한다.” 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부드러운 세안을 강조하는 이유는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깨끗이 이중세안을 한다고 피부를 문지르게 되면 그 만큼 피부에 자극이 가기 때문 입니다.
메이크업이 짙으면 짙을수록 클렌징 시간이나 강도는 늘어나고 세 질 수 밖에 없겠죠.


클렌징을 하면서 피부가 받게 되는 자극은 손으로 얼굴을 마사지 하면서 생기는 자극 뿐 아니라,클렌징 제품에 들어 있는 방부제, 색소, 계면활성제 등 때문 입니다.
이렇게 피부가 자극을 받게 되면, 피부장벽(보호막)이 깨지면서 피부가 건조해 지고, 이로 인한 피부 노화, 피부 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여름 보다 메이크업의 강도나 빈도가 잦고, 귀차니즘이 발동하는 가을!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가을 신상, 촉촉한 피부를 위한 보습력 좋은 스킨케어 화장품을 고민하기에 앞서

‘내 피부의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할 수 있는 클렌저는 어떤 것이 있을까?’를 고민하고 선택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클렌저가 100여년 전부터 사용 되어 온 만큼,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클렌저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구분이 제형에 따른 구분 입니다.

스킨에서 오일로… 뒤로 갈수록 두꺼운 메이크업이나 건성이 피부에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형에 따른 구분은 점점 희미해 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최소한의 자극으로 깨끗한 클렌징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 좀 관리한다! 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클렌저에는 3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세정 제품이 가지고 있는 단점 중에 하나는 내 몸의 노폐물 제거는 가능하나 자주 사용할 경우,

피부보호막을 깨뜨려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다는 것인데…


피부 좀 관리한다! 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클렌저는 건강한 피부의 pH인 pH5.5의 순한 약산성을 띄며, 클렌징을 한 후에도 촉촉함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기존에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메이크업 강도에 맞는 제형으로 1차 세안 후,

더 깨끗하게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폼 클렌저로 2차 세안을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한 번의 클렌징 만으로도 이중 세안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미세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이용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 하여, 굳이 신경을 써서 솜털 세안을 하지 않더라도

마시지를 받는 느낌으로 기분 좋은 클렌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제네시스퓨어 유스리뉴II프리미엄 더블액션 클렌저는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으며,

제네시스퓨어의 Cleanse-Balance-Build를 철학을 기반으로 유스리뉴II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과 조화롭게 연계 되어 내 피부의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가을이 시작되는 9월!

누구에게나 가을을 맞이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올 가을에는 내 피부의 Cleanse-Balance-Build를 위해 씻으면 씻을수록 촉촉해 지는 유스리뉴II프리미엄 더블액션 클렌저와 함께

깨끗하고, 매끈한 가을 피부를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뷰티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