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컴퓨터 과학자, 발명가, 공학자, 미래학자이며 인공지능과 기술의 특이점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자인 레이 커즈와일(Ray Kurzweil)은 2030년에는 


"나노로봇이 혈관 속에서 두뇌 안에서 암을 치료하고, 인간의 평균수명이 130세가 될 것이며, 인간보다 컴퓨터가 더 똑똑해지는 시대가 올 것이다."


라고 예견 했습니다. 


지금의 우리 사회는 의료/과학기술의 급격한 발달로 

인간의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고령화'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제기 되고 있으며, , 

사회 전 분야에서 어떻게 하면 늘어난 수명만큼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다양한 시도와 분석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명이 늘어나면 늘어 날 수록 삶을 영위하는 비용과 죽는 그 날 까지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은 증가하고 이에 따른 개인과 사회의 노력이 수반 되어야 하기 때문 입니다. 



인간의 수명이 늘어가는 것과는 별개로
4대 중증질환이라고 불리는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희귀난치질환을 가진 환자수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보건복지부에서는 2014년 4대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국민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치료와 관리에 필요한 의료비 경감시켜 부담을 덜게 하는 '4대 중증질환 보장강화 계획'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 보장계획의 골자는 저소득층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건강보험과는 별도로 국가 예산으로 재난적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삶을 살아가면서 누구든 발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질병이 
'태풍, 호우, 폭풍, 폭설, 지진 등과 같이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과 국가에 피해를 주거나 줄 수 있는 것'이라는 의미인 '재난'으로 분류 된다는 것에서
우리 삶 속에서 질병이 얼마나 뿌리깊게 자리 잡고 있으며, 심각한 것인가?를 생각하게 합니다. 

2012년 건강보험공단 자료 기준, 우리나라의 4대 중증질환 환자수는 총 159만 명 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높은 의료비 금액을 차지 하는 질병은 암으로 전체 1조 2,003억 원의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중 70% 이상인 7,971억 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중에서 질병을 치료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적 의료'에 해당하는 항목을 늘려서 의료비 부담을 감소,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에 대해서는 보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입장 입니다. 

현재,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계획대로라면, 2014년 현재 심장질환치료비로 599만원을 부담해야 하는 사람은 2016년 이후 부 터는 73만원만 부담하면 되고 
치료비로 1,625만원의 치료비를 부담해야 하는 대장암 환자의 경우는 98만원만 부담을 하면 되기 때문 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오래 산다'라는 말은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삶인 '무병장수 (無病長壽)' 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린 두 가지 내용을 정리하면
인간의 수명은 계속해서 늘어가는데, 질병에 걸리는 수도 늘어간다. 
다시 말해, 병을 치료하고 관리하는 의학기술 발달로 병에 걸려서도 오래 사는 사람 수가 늘어난다는 '유병장수(有病長壽)'를 의미 합니다. 

유병장수와 무병장수의 차이점은 결국 '병에 걸리느냐? 걸리지 않느냐?' 하는 것 입니다.
 
담배를 많이 피면, 폐암의 위험이 있고, 
술을 많이 마시면, 간경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고지혈증을 조심해야 한다. 

우리는 대부분 병에 걸렸을 때, 대부분 병이 발병한 원인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바꾸려는 노력을 하지 않습니다. 

많은 의사들이 만성질환의 원인으로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꼽고 있으며, 식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많은 질병을 예방, 질병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올바른 식생활의 시작은 충분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식단이며, 
여기에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 병행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2003년 부터 구체적인 실천내용이 담긴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말씀 드린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우리 몸에 해가 되는 음식 섭취를 줄이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서 건강을 유지하자!


그 동안 내 몸은 '자연 치유력'으로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 건강을 위협하는 것들과 끊임 없이 싸우면서 내 몸 본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잘못된 식생활습관은 내 몸의 자연 치유력을 마비 시켜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게 합니다.
 
Cleanse-Balance-Build 철학을 기반으로 제네시스퓨어가 추구하는 홀 헬스(Whole Health)는
우리 몸이 가진 완벽한 자연 치유력으로 다양한 질병에서 자유로워져 처방약에 의존하지 않고, 총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것을 우리 몸에 제공해 주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제네시스퓨어의 모든 제품은 제네시스퓨어의 기술력과 Cleanse-Balance-Build 철학을 기반으로 홀 헬스를 위한 자연성분으로 구성 되어 균형 잡힌 건강함 라이프스타일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30년 평균수명 130세 시대.
제네시스퓨어 홀 헬스와 함께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브랜드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