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생 합니다.


어린이나 호흡기가 약하신 분들은 외부 활동이 있을 때, 마스크 착용을 필수적으로 하고,
피부가 약하신 분들이나 민감하신 분들은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 외출 후에는 다른 어떤 때보다도 꼼꼼히 세안을 합니다.



봄이 지나고 여름으로 접어 들면서 황사나 미세먼지는 줄어들지만, 자외선(UV)은 강해지고, 오존(O3)지수도 높아 집니다.
많이들 알려져 있는 자외선 지수에 비해 오존지수는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존지수는 무엇일까요?

오존은 화학기호 O3로 우리가 학창시절 지구과학 시간에 배운 성층권에 존재하는 오존과 같습니다.
하지만, 대기 내에서의 오존은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이 결합되어 생성 됩니다.
적당량의 오존은 살균과 탈취작용 하지만, 농도가 높아지면 호흡기와 눈 이상 뿐만 아니라 폐에 들어가면 염증을 발생 시키는 심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존이 우리 몸에 유해한 이유는 황사나 미세먼지, 자외선과 같이 마스크나 선글라스 등으로 차단을 할 수 없다는 것 때문 입니다.
그 때문에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는 3단계의 '오존경보제'를 도입하여, 실행 중에 있습니다.

여름 내 높은 습도가 짜증을 불러왔다면, 가을/겨울은 건조함과 전쟁을 치러야 합니다.
찬 공기와 건조함은 피부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고, 각종 호흡기 질환 등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위협하는 것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메르스나 지카 등과 같은 바이러스들로 인해 원하지 않는 위협을 받을 수 있고,
어쩔 수 없이 농약, 식품첨가물이 과도하게 들어간 음식을 섭취 할 수 밖에 없을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을 위협하는 선택할 수 없는 환경에 노출이 되어도 우리의 몸은 스스로 치유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우리의 몸은 선택할 수 없는 환경과만 싸우고 있는 걸까요?

술, 담배, 정크푸드, 불규칙한 식습관, 야근, 수면부족 등 잘못된 식생활습관은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당연한 것일 수 있지만,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채 우리 몸은 잘못 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우리 몸의 여러 문제들을 이겨내기 위한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내 몸이 잘못된 식생활습관과의 전쟁에서 이긴다면, 계속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양한 질병에 시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많은 의학적 연구에 의해 우리가 성인병/만성질환이라 부르는 고혈압, 당뇨, 심장병에서 부터 파킨슨병,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이 잘못된 식생활습관에 의해 발병된 것은 것이 밝혀졌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에서는 2012년 40주년 보건의 날 25회 심평포럼을 통해 '건강보험에 기반한 만성질환 관리방안'을 발표 했습니다. 

이 포럼에서 우리나라의 주요 만성질환 환자의 건강보험진료비는 
1995년~2005년간 매년 10% 증가하여 10년 간 8~9배 증가하였으며, 
이 중 당뇨병 환자의 진료비가 총 진료비의 19.25%에 달한다고 확인 되었습니다. 
또한, 식사/운동/금연/금주 등 자기관리를 통해 '생활식습관' 관리를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 되었습니다.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바로 잡으면 성인병/만성질환에 시달리지 않고 
100세까지 무병장수(無病長壽) 있다." 

건강한 식습관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충분한 수면 그리고 운동을 하면 건강해진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렇게 생활하는 것은 현실적으론 힘이 듭니다.
지금까지의 잘못 된 식습관을 단 번에 개선하지는 못하더라도 그 동안 쌓여있던 내 몸에 불필요한 것들을 클렌징하고, 균형을 맞춰 내 몸 본래의 건강함을 되 찾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제네시스퓨어가 생각하는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하는 내 몸 본래의 건강함은 
‘자연에서 온 엄선된 좋은 원료’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노니'는 몇 년 전부터 여러 매스컴을 통해서 소개 되었기에 

건강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슈퍼후르츠 중 하나인 '노니'에 대한 소문은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노니가 이렇게 각광을 받기 시작한 이유 중 하나는 노니가 가지는 놀라운 효과/효능 때문도 있지만, 

얼마 전 우리나라에도 방문한 세계적인 MC인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진행하는 토크쇼에서 세계적인 모델이며 절대 동안 미모의 소유자인 미란다 커(Miranda Kerr) 가 자신의 관리의 비결 중 하나로 12살 때 부터 마셔온 '노니 주스(noni juice)' 를 언급하면서 부터 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미란다 커는 올 할로우스 스쿨에서 영양학과 건강심리학을 전공 했는데, 그녀는 'Miranda's NUTRITION handbook' 를 통해서도 자신이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첫 번째 비결을 '노니'로 이야기 할 정도로 노니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모델에 이르기까지
매스컴을 통해서 노니에 대한 찬사를 보내는 이유는, 
'노니'가 가지는 탁월한 능력 때문 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파극천', '해파극'으로 불리우며 '정력부활제' 로 활용 되었다고 소개 되어 있습니다. 
노니에 함유 되어 있는 성분들은 몸을 활성화 시키고, 몸 속의 나쁜 물질들과 싸우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노니에 들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들에 대해서 몇 가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로닌(Xeronin)
노니에 함유 되어 있는 '제로닌(Xeronin)'은 손상되고 병든 세포를 되살려 주는 기능을 하는 성분 입니다. 
우리 몸은 나이가 들수록 제로닌 성분이 부족해지는데, 노니의 섭취를 통해 제로닌 부족으로 발생하는 노화나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이리도이드(Iridoid)
이리도이드 성분은 내 몸에 들어온 나쁜 외부 물질들과 싸우고, 회복 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스코폴레틴(scopoletin)과 담나칸탈(Damnacanthal)
구기자 나무의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 스코폴레틴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당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담나칸탈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가진 성분으로, 노니가 항암식품으로 각광받는 이유가 바로 담나칸탈 때문 입니다. 

(자료출처 : 헬스조선 청정지역서 자란 과일로 만든 노니주스, 젊음 유지에 그만!)

인터넷에 '노니'를 검색하면, 분말, 환, 차,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노니제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중, 가장 권장하여 드리고 싶은 방법은 과일 그대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과일 그대로를 섭취함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노니가 하와이에서 생산이 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입에 쓴 약이 몸에 좋다'는 옛 말처럼 노니는 과일이지만 냄새가 향기롭지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옛 말처럼 노니의 생김새는 과일이라 하기에는 예쁜 생김새를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때문에, 하와이에 거주하지 않는 이상 하와이가 원산지인 노니를 과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우리 몸에 가장 흡수가 잘 되는 방식인 '원액 그대로의 액상' 형태로 섭취하는 것 입니다. 
제네시스퓨어의 노니 주스는 하와이 노니 100%로 간편하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내 몸을 위해 슈퍼 후르츠인 노니를 이야기하는 지금도 
내 몸은 Cleanse-Balance-Build 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싸우고 있습니다. 

산업의 발달에 따라 환경은 계속 오염 되고, 새로운 질병들은 끊임없이 발생합니다. 
바로! 지금이 제네시스퓨어와 함께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바로 잡고, 자연에서 온 엄선된 원료로 만든 제품을 통해 Cleanse-Balance-Build로 내 몸 본래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이 다른 어떤 때 보다도 중요한 이유 입니다. 

제네시스퓨어의 노니퓨어와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