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O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케팅 팀의 귀요미 막내 Ms.김 입니다.


어느 덧 꽃피는 춘삼월, 봄이 되었습니다.
비록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전보다 한결 부드러워진 햇빛과 높아진 하늘이 아~봄이구나를 실감케 합니다.
이제 곧 거리마다 색색이는 꽃들로 수 놓이고, 꽃 축제가 전국에서 열리겠지요.


YTN 뉴스에서는 17일부터 에버랜드에서 아펠둔, 시네다블루, 핑크 다이아몬드 등 100여 종 120만 송이의 튤립 축제가,
18일부터는 광양 매화 축제에서 매화가 수놓아진 길가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매년 하는 실수 중 하나!
꽃놀이 기분에 들떠 옷장의 구석에 놓여진 봄 옷을 꺼냈을 때의 충격~
10분 중 5분 이상은 경험 하셨을 겁니다.
"이상하다. 작년에는 잘 맞았는데...."


저도 봄을 맞아 옷장을 정리하면서, 작년에 샬랄라 입었던 봄 옷을 입어보고 충격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는 결심 했죠.
"완연한 봄 날씨, 이렇게는 안 된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날씬한 귀요미가 되리라! 작년에 입었던 살라라 옷을 입고 꽃놀이에 가리라!"


다이어트를 위해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검색!
저의 다이어트 컨셉은 '건강한 다이어트' 였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것들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완전공감!!
의사, 헬스트레이너, 다이어트 고수님들이 꼽은 건강하지 못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두 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원푸드 다이어트 (One Food Diet)


다이어트를 생각해봤던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시도해 봤거나 시도하지는 못했어도 어떻게 하는지는 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죠.
물론!!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 한 가지 음식을 정해 놓고, 다이어트 기간 동안 그 음식만 먹어서 살을 빼는 원푸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시작 초반에 몸무게가 빠르게 줄어준다는 것
단점은 영양이 불균형으로 오랜 기간 지속 했을 때, 몸에 이상이 올 수 있고
중단 했을 때 요요 현상이 쉽게 일어 나는 것인데요.


단시간에 살을 뺄 수 있다는 크나큰 장점 때문에 1개월, 2개월 후 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덥석 물고 싶은 것이 사실 입니다.
아마, 제가 제네시스퓨어에 입사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쯤 원푸드 다이어트를 열심히 진행 중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 간혈적 단식 (Intermittent Fasting)


2013~2014년 한국은 간혈적 단식 열품이 불었죠.
그 열풍으로 제 마음도 '이걸 해? 말아?" 하며 바운스 바운스 했죠.
'조금만 배 고프면, 양 껏 먹을 수 있다'는 말에, TV에 종종 등장하는 의사, PD, 헬스 트레이너, 연예인들까지 도전했고 실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들도 많이 방송 되었지요.


혹시, 이 글을 읽으시고 있는 IBO 분들도 저 처럼 온갖 간혈적 단식 관련 동영상과 블로그를 뒤지면서 고민하시거나, 실제 해 보신 분들이 있으신가요?어떠셨어요?
제가 간혈적 단식을 하지 않은 이유는 하나!
간혈적 단식 부작용 영상을 접하고 나서 입니다.






많은 사람이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나는 만약 실패해서 '폭식증 이나 거식증'에 걸리게 된다면?
생각만 해도 너무 끔찍 했거든요.
제 주변에 다이어트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진 분들 중에는 '나도 거식증에 좀 걸렸으면 좋겠다.'라는 이야기를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2010년 거식증으로 사망한 거식증 모델로 잘 알려진 '이자벨 카로'의 영상을 보시면 그런 생각들이 안드로메다로 떠날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건강한 다이어트'를 결심 이유는 당연!
건강하다 라고 하면 무조건 챙겨 먹을 정도로 관심이 많은데 입사해서 가장 눈독을 들인 제품이 제네시스퓨어 베스트셀러 '헬스트림(Health Trim)' 입니다.


언제나 늘 그렇듯이!
어떤 브랜드에서 인기있는 제품,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가 된다는 것은
그 브랜드의 철학을 잘 담고 있기 때문 입니다.


제가 헬스트림에 눈독을 들인 이유도
내 몸의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내 몸 본래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아 주는 제네시스퓨어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다 저와 연령이 비슷한 대한민국에서 '뷰티/패션'으로는 손에 꼽히는 파워 블로거들이 체험을 통해,
'건강하고, 간편하고 맛있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이다'라는 평가를 내린 제품이기 때문에,
'나도 성공 할 수 있을 거야!'라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기 때문 입니다.


제가 헬스트림 제품 중에서 가장 경험 하고 싶었던 제품은 '린&후르츠&화이버 쉐이크'
그 중에서 '곡물맛' 이었습니다.
워낙 파워블로거 분들이 '진짜 맛있고, 든든하다.'고 이야기 한 것도 있지만,
미국 본사에는 없는 '스페셜'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이어트 한다고, 식사량을 줄이고 액체류/알약류 등을 주로 먹다 보면, 탄수화물 부족으로 고소한 거 먹고 싶고, 엄청 씹고 싶어지나자요.
그 욕구를 채우기 위해서 껌도 씹어보고 하지만... 그 욕구를 채우지는 못하죠.
결국, 그것 때문에 실패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린&후르츠&화이버 쉐이크 곡물맛은 쉐이크를 마시면서 곡물을 씹을 수가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욕구를 다 채울 수 있다는 점! 이 체험의 욕구를 더욱 부채질 했다고 할 수 있죠.


자! 그럼 이제부터 제네시스퓨어 헬스트림으로 단단히 무장(?)한 Ms. 김의 리얼 다이어트 스토리를 시작 합니다.



제네시스퓨어 헬스트림이 추구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1.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결핍 될 수 밖에 없는 필수 영양소들을 공급해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다이어트

2. 음식 섭취에 대한 스트레스를 감소 시키는 다이어트

다이어트 시기에 음식물 섭취를 제한함에 따라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며, 특정시간 동안의 음식섭취나 동일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서 우리 몸에 발생하는 자극을 최소화 하는 다이어트


3. 요요없이 활력 넘치는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

다이어트가 끝난 후, 내 몸이 균형을 회복해서 다이어트 전보다 더욱 활력이 넘치는 것을 느끼며,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다이어트



이제부터 저의 REAL 다이어트, 시작합니다!

실패 없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계획을 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제네시스퓨어 헬스트림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화 된 제품인데...
제 몸이 먹고자 하는 욕망에 사로잡혀 실패하게 되면, 제네시스퓨어 막내로서 체면이 말이 아닌지라... ^^;


복잡하지 않고 지킬 수 있는 정도로만 만들자!는 저의 모토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누어 계획을 세워보았는데요.



목표 설정!

나를 둘러 싼 살들 중에서 가장 없애고 싶은 살인 '머핀 탑'을 없애자.코어(Core) 근육이 약해 나빠진 자세를 개선하자!



몸 상태 체크!

내 몸에서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확인하기 위해 ‘체지방 측정’


다이어트 식단 작성!

다이어트 목표와 체지방 측정을 기준으로 한 다이어트 식단 작성

Let's start DIET with 헬스트림 for 4주!



헬스트림이 4주 프로젝트 인 것은 너무 잘 알고 계시죠?
저도 4주에 맞춰 진행을 하면서, 얼마나 건강한 다이어트가 진행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1주일 마다 몸무게를 측정 했습니다.


헬스트림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헬스트림'만을 섭취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네시스퓨어의 모든 제품은 Cleanse-Balance-Build 철학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함께 먹었을 때 완벽한 시너지가 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저는 필승!의 마음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결심 했기 때문에, 헬스트림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을 아침엔
단백질을 강화하고, 탄수화물을 줄인 식단으로 점심을 메타볼릭, 아이오닉&패스팅, 린&후르츠&화이버 쉐이크 삼총사를 저녁에 먹었습니다.



저만의 다이어트 방법 공개!


아침


1. 밀라를 넣은 요거트로 맛있게 맛있게


밀라 드실 때, 어떻게 드세요?
저는 아침마다 밀라를 넣은 요거트를 먹는게 습관이 되었어요. 요거트에 밀라를 반 스쿱 넣어서 잘 섞고, 포만감 또한 좋아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밀라의 주요성분은 슈퍼 푸드로 알려진 치아 씨드(Chia Seed). 밀라가 어떤 제품인지?
왜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맛있을 수 밖에 없는지? 다이어트 할 때 밀라 섭취가 왜 중요한지? 는 재주 많은 원숭이 해, 재주 많은 밀라(MILA)로 건강하게~ 에서 확인해 주세요.


2. 프로바이오틱스와 리퀴즈 클렌즈로 모닝 클렌징!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것은 내 몸의 Cleanse-Balance-Build를 유지하는 과정이 진정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 과정하고 매우 유사하다는 것인데요.
간단히 말해, 내 몸 속의 노폐물들을 클렌징(Cleansing) 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시작이라는 것이죠.


실제로 2015년 6월, 채널 A 뉴스 TOP10 에서는 장 속 노폐물이 비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
비만인 사람들에게 남들과 다른 장 내 '비만세균'이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 몸 속 구석구석을 잘 클렌징 할 수 있는
제네시스퓨어 제품들인 리퀴드 클렌즈와 프로바이오틱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점심 식단의 경우는 다이어트로 식이조절을 해 보신 분들이라면,한 번씩은 해보셨을 것이기 때문에 설명은 Pass~



저녁


헬스트림 삼총사로 간편하고 맛있게 클리어!


헬스트림이 영양소를 대사하는 신진대사 및 신체의 건강유지에 필요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및 다양한 식물성 원료가 들어 있는 메타볼릭
비타민, 미네랄, 각종 식물성 유용성분 및 슈퍼 후르츠, 다양한 종류의 영양소가 함유된 아이오닉&패스팅
다양한 각종 영양소, 식이섬유 및 과일 성분으로 균형 잡힌 다양한 영양공급, 체질 개선, 식이 조절 및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린&후르츠&화이버(슈퍼베리맛, 카카오맛, 곡물맛)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잘 아시죠?



헬스트림 중에 파워블로거들이 '맛있다. 맛있다.' 해서 '맛있겠구나~' 예상은 했지만, 린&후르츠&화이버 쉐이크 (곡물맛)
정말 왠열~ 너무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서 계속 계속 먹고 싶은 맛 이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지만 알찬 1주일이 지나고, 몸무게를 재는 날!!
오로지 헬스트림만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1주일,
이미 옷을 입으면서, 전과 달라진 옷 핏에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실제 숫자로 보려고 하니,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두근 대♬



이얏호!!!!
이게 말이 되나요? 정말 이게 맞나요?
무려 4.8kg가 감량 되었던 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음하하하하하하하하~




이걸 어쩜 좋죠?
무리하지 않고, 식단 조절, 헬스트림, 제네시스퓨어 제품들의 도움을 받았을 뿐인데요.
1주일 다이어트에 이 정도라면? 2주차 부터 코어(Core) 근육이 약해 나빠진 자세를 개선하기 위한 운동을 병행하면...어마어마한 결과를 만날 수 있겠지? 라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강한 열망과 욕망,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운동!


1주차 식단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운동을 병행하기 시작한 2주차.
저 Ms. 김의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기대하세요!!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